IDOL이여 영원히~6 - 타무라 에리코 └【시리즈】IDOL이여 영원히

밍키를 제작했던 아시프로덕션(葦プロ)이 89년에 제작한 작품인 아이돌전설 에리코(アイドル伝説えり子) 라는 작품을 알고 계신지요...?

삐에로의 마법변신소녀물이 시들할 무렵, 새롭게 등장한 이 작품은 당시 지방방송(테레비세토우치)으로 방영되어 큰 히트를 치진 못했습니다만, 그래도 팬들의 사이에선 여전히 기억되고 있는 작품입니다.(DVD박스도 발매되었고...)
(조금 좌절할지도 모르겠지만) 그런 이 작품은 제목에 걸맞게, 이미지걸적인 존재라 할 수 있는 한 아이돌의 활동과 연계되어 방영되었습니다.
애니 속의 아이돌 '에리코'가 부르는 삽입곡은 실제로도 어떤 아이돌 가수의 타이틀곡이 되어 발매되었는데, 그 아이돌 가수가 바로 애니속 주인공과 이름이 같은 타무라 에리코(田村英里子)이지요.
(다만, 애니속 주인공의 이름표기는 田村えり子...)


솔직히, 타무라 에리코 전혀 이쁘다고는 생각하지 않은데, 왜 그런 작품과 연관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게다가 제가 더욱 그렇게 생각하는 건, 제가 타무라 에리코를 처음 알게 된 것이 "소년아시베"의 '리틀 다링'이란 곡에 반해서였기 때문인데, 그 싱글 자켓을 보고 느낀게 {아줌마}였기 때문입니다.(아래사진)

뭐랄까 살이 쪘느냐 아니냐에 따라 180도 달라보일 수 있는 타입이 딱 타무라 에리코라 할까요?^^; 그래도 다행히 그녀는 체질인지 노력인지 모르겠지만, 늘 적당한 몸매를 유지해 왔기 때문에 초기의 귀여운 이미지와 이후의 섹시하고 성숙한 이미지를 현재까지 무리없이 지켜올 수 있었습니다.(다만, 확실히 프로필의 몸무게에 비해 쪄보인다는..--;)

.
그렇지만, 단순히 아이돌가수라 하기엔 타무라 에리코는 확실히 재능이 있습니다. 가창력도 꽤나 뛰어난데다, 자신의 꿈을 향해 노력하는 예능인이기도 합니다. 서독에서 살던(오옷! 귀국자녀) 8세~14세때부터 일본에서 비디오테입까지 받아보며 연습을 할 정도로 연예인이 되는 꿈을 갖고 있었고, 일본에 오자마자 87년엔 "전일본가요선발 스타는 당신이다"에서 그랑프리를 따내기도 했습니다. 이후 89년에 본격적으로 꿈이었던 연예계데뷔를 하게 되는데, 그 시작이 되는 첫번째 싱글이 바로 "아이돌전설 에리코"의 오프닝곡 '눈물의 절반(涙の半分)'이 C/W로 수록된 '로코모션 드림(ロコモーション・ドリーム)'입니다. (애니에선 삽입곡으로 사용됨.)
[아이돌전설 에리코 오프닝영상]

<출처 / www.gazo-box.com>

어쨋건, 눈에 띄는 활동으로 그 해 신인상 등의 각종 가요상을 수상하였으며, 90년대 초까지 수많은 버라이어티쇼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꽤나 당시를 풍미한 아이돌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다 꽤 일찍 연기자생활을 시작하며 가수보단 연기활동 위주로 90년대를 활동하게 됩니다.)
현재는 아래 동영상 끝부분에 나오듯, 2000년부터 미국에서 유학중입니다.
그녀는 비록 지속적인 인기를 누린 아이돌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자신의 길을 꾸준하고 열심히 걷고 있다는 느낌을 줍니다. 큰성공을 하건 안하건 자신이 선택한 길을 꾸준히 노력하는 모습을 계속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런 점이 그녀를 더욱 아름다게 하겠지요..^^)

[삽입곡 好きよ 방송출연버전 + 최근근황](의외로 꽤나 귀엽게 굽니다...*>.<*)

<출처 / www.gazo-box.com>
(그나저나, 젖살이 빠져선지 어릴때보다 얼굴형이 더 이뻐졌군요..;;누누히 말하듯 연상취향은 결코 아니지만.....)


사실 그녀의 노래 아는건 대부분이 에리코와 아시베 관련곡이지만, 왠만해선 다 좋아합니다.
개인 베스트3는
リトル・ダーリン (가장 좋아함...소년 아시베의 주제가)
(여담이지만, UN이 부른 '파도' 앞부분 멜로디가 이 노래와 유사합니다.....파도도 좋아하는 노래긴 합니다만...)
涙の半分 (오프닝곡이라 그런지 확실히 좋은 곡. 애절한 듯한 분위기가 맘에 듦.)
ロコモーション・ドリーム (같은 삽입곡 산들바람의 프롤로그와 꽤나 고민때리게 했지만, 이건 좀 분위기를 바꿔 경쾌한 곡을 선택~)



타무라 에리코 관련홈피
田村英里子さんの情報ページ
田村英里子のコーナー


참고로...
단, 애니 내의 에리코 목소리는 전문성우를 기용했습니다. 당시로선 꽤나 신진이었던 야지마 아키코(矢島晶子)가 에리코 역을 맡았으며, 애니상에선 그녀가 직접 부른 부분도 나온다고 합니다.(기본적으론 타무라 에리코 버전이지만)
(크레용신짱 노래로 미루어(?) 꽤나 노래 잘 할거라 생각되는지라, 그녀버전도 제대로 레코딩되어 발매되면 좋을것 같다고 생각 중..)



<이전 관련글들>
IDOL이여 영원히~1 - 히메노기 리카
IDOL이여 영원히~2 - 모리타카 치사토
IDOL이여 영원히~3 - 소녀대
IDOL이여 영원히~4 - 오카다 유키코 +a(추모방송영상)
IDOL이여 영원히~5 - 카와이 소노코


이글루스 가든 - 잊어버린 전설을 찾아서

핑백

덧글

  • 산왕 2005/05/10 03:00 # 답글

    눈물의 절반은 들어본 기억이 나는군요^^:
  • 유림 2005/05/10 10:11 # 답글

    크레용 신짱의 노래로 미루어 보아 정말 노래를 잘 할것 같은 느낌.
  • 루리도 2005/05/10 14:50 # 답글

    산왕 > 좋은 곡이죠..^^

    유림 > 그치 그치?^^
  • 천의광기 2005/05/12 00:14 # 답글

    타무라 에리코라 쿡~! 삐에로의 애니메이션오프닝을 꽤 좋아하는 편인데 그중에서도 페르샤의 오프닝은 왠지모를 애절함에 지금도 꽤 자주 듣는 곡입니다. 노래를 한번 들어보았음좋겠네요
  • 루리도 2005/05/12 05:01 # 답글

    천기광기 > 저도 페르샤노래 정말 좋아합니다~~(사실 마법 변신소녀시리즈는 어느 작품이나 다 좋은 편이지만요...^^)
    페르샤 노래중엔 특히, 첫번째 오프닝과 엔딩이 좋아요~

    말 나온김에 간단하게 포스팅하도록 하죠..^^
댓글 입력 영역


Link

[Banner]



[ClustrMaps]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Flag Counter]
free counters

[Site Link]
UGA 곡검색
DAM 곡검색
JOY 곡검색

금영
TJ미디어

[유디엠] 스폰서 배너 위젯 166X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