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OL이여 영원히~5 - 카와이 소노코 └【시리즈】IDOL이여 영원히

1985년 4월 1일.
후지테레비에서 "저녁놀냥냥(夕焼けニャンニャン)"이란 프로그램이 방영을 개시했다.
월~금요일까지 해가 지기 시작하는 5시무렵부터 1시간동안 방송된 이 프로그램은, 수많은 고교생(+대학생,회사원)들을 거리에서 방황하지 않고(?) 바로 집으로 향하게 만들었다.
87년 8월 31일까지 2년이상 방영된 이 프로그램은 실제 아마추어 여고생들이 출연하여 방송자체가 하나의 오디션의 장이 되었고, 이는 수많은 가수들의 등용문이 되었다. 이를 통해 데뷔한 그녀들은 하나하나가 '오냥코클럽(おニャン子クラブ)'이란 아이돌단체의 일원으로 활동을 하다가 경험이 쌓이고 실력을 인정받으면 솔로로 활동을 하기도 하였다.
이런 저녁놀냥냥은 큰 인기를 얻으며, 80년대를 아이돌의 전성기로 만들었다. 그런 저녁놀냥냥의 전설은 초기멤버들 없이는 결코 이룰 수 없었을 것이다. 그런 초기멤버의 주축이라 할 수 있는 사천왕(특별히 이런 표현은 안 씀. 그저 본인 편의상..^^;)을 손 꼽는다면, 역시 회원넘버 4번 닛타 에리(新田恵利), 회원넘버 8번 코쿠쇼 사유리(国生さゆり), 회원넘버 16번 타카이 마미코(高井麻巳子), 그리고 나머지 한명이 오늘 소개하는 회원넘버 12번의 카와이 소노코(河合その子)를 꼽을 수 있다.

이미 합격상태라 할 수 있는 닛타 에리, 코쿠쇼 사유리와 다르게 카와이 소노코는 4월1일~5일까지의 방송 첫주를 통해 합격된 오냥코클럽 합격자의 첫 배터인 것이다.(비록 이미 ティーンズ・ポップ'83 준우승 경력은 갖고 있었지만...)
이 후, 그녀는 오냥코클럽의 곡뿐 아니라 솔로곡도 다수 발표하였다. 86년 4월 1일 오냥코클럽을 졸업하였으나, 이후에도 꾸준히 저녁놀냥냥에 출연하여 솔로활동을 계속했으며 "저녁밥냥냥(夕食ニャンニャン)"의 간판으로도 활약하였다.

그녀의 매력은 역시 청순한 외모와 그에 걸맞는 조용한 말투와 콧소리섞인 귀엽고 여린 목소리이다.
(컨셉이건 아니건) 너무너무 귀엽고 순진한 그녀의 말투는 듣는이의 정신을 녹여버린다.(너만 그러잖아!!)
사실 노래실력은 그다지 좋진 않지만, 왠지 울먹이는 듯한 그녀의 목소리에 보호본능이 작용되고, 한숨섞인듯한 그녀의 목소리에 은근히 섹시함이 느껴진다.
개인적으론 코 밑의 점만 없으면 정말 이쁠 것 같다고 생각하지만, 나름대로 그 점도 매력이라 느끼는 사람도 있을 거라 생각 된다.

그런(오냥코의 간판이자 매력만점인) 그녀였지만, 사실 그다지 오늘날에까지 많은 이들에게 기억되는 유명 아이돌이라 할 수는 없다. 유야케냥냥이 종영된 이후의 솔로활동이 크게 주목받진 못했으며, 90년에 발표한 앨범을 마지막으로 가수생활의 마침표를 찍었다.
크게 주목받지 못한 원인은 역시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량은 부족해서?^^;...겠지만, 그렇게 말하긴 싫고(이미 말했잖아!!) 아마도 스타일의 변화탓이 아닐런지? 귀엽고 순수해 보이는 스타일에서 다소 성숙하고 여성스런 스타일로 전환했기 때문이라 생각되어진다....(그렇다해도 특유의 청순함은 여전했지만...^^)
그 후, 1994년 작곡가인 後藤次利(고토 츠구토시)와 결혼하여 현재는 전혀 방송활동은 없이 전직주부로서 활동(?)중...(연애따위를 하느라 방송생활을 접은거냣?!!)
저 결혼만 없었어도 더 많은 활동을 했었을텐데...ㅠ.ㅠ
하는 아쉬운 마음이 들기도 하지만, 여자밝히는 저 아저씨와 이혼 안하고 잘 살고 있는 걸 보면 주부로서 잘 살아가고 있는 듯 하다..^^
그렇지만, 그녀는 아직까지도 그녀에 모에하는 팬들은 여전히 존재하고 있으며,(당신 아냐?) 앞으로도 저녁놀냥냥의 추억과 함께 80년대의 정통파미소녀아이돌로서 꾸준히 기억될 존재일 것이다.

참고로, 고토 츠구토시는 오냥코클럽의 대부분의 노래를 작곡한 작곡가로서, 현재까지도 수많은 여성가수들에게 곡을 나눠주며 정력적으로 활동하고 있다.(무려 52년생..--; 땡잡았군요..고토씨~ 무려 13살차!!)
역시 참고로, 작사의 상당수를 담당한 것이 바로 아키모토 야스시(秋元康).(작사가인 동시에 각본가,소설가등으로도 활약...사실 애니메이션쪽에도 관련작 있음..^^)
(물론 두 콤비에 의한 애니송도 다수~)
그 역시 11살 연하의 타카이 마미코를 Get!!
(오냥코 클럽의 목적은 사실 제작자들의 결혼정보서비스였단 말인가?!?! 에잇! 말종들...ㅠ.ㅠ)


개인적인 추천곡은,
애수의 카니발(哀愁のカルナバル)
눈물의 자스민LOVE(涙の茉莉花LOVE)
파란 스테이션(青いスタスィオン)


Kawai Sonoko 관련사이트
時のかたみ

<이전에 쓴 관련글들>
IDOL이여 영원히~1 - 히메노기 리카
IDOL이여 영원히~2 - 모리타카 치사토
IDOL이여 영원히~3 - 소녀대
IDOL이여 영원히~4 - 오카다 유키코 +a(추모방송영상)
카와이 소노코(河合その子) - 哀愁のカルナバル




[눈물의 자스민LOVE]

핑백

덧글

  • seeker 2005/03/22 22:47 # 답글

    컥!! 나름데로 직격이군요. 저런스타일의 노래를 좋아라했던 10대.... 시절이었습니다만 아이돌까지 손을 뻣진 못하고 누가 부른지도 모른 애니송을 줄창 들었던 기억이.... 그럼~!
  • 루리도 2005/03/23 06:37 # 답글

    사실 저도 그저 애니송만 줄창 들었던 놈인지라..^^;
    하지만, 이제와서 보니 80년대 작품 중 아이돌가수가 부른 애니송도 은근히 많다는...아이돌가수의 애니송들에 대해 정리나 해볼까 생각중...
  • lostin 2005/03/25 20:50 # 답글

    앗... 소노코쨩!! 오냥코를 검색했더니 새 글로 이글이 올라왔더군요^^ 이 노래말고 오냥코 클럽 회원번호노래를 들어보면 소노코의 파트에서 엄청날정도의 콧소리를 들으실수 있죠.^^ 누가 저사람이 오냥코 클럽내에서 가장 나이가 많다고 생각할런지^^ 그리고 솔로로써 오냥코 해산뒤에도 빛을 발한 경우는 극히 드물죠. 쿠도 시즈카정도.... 대부분 90년도 초반에 노래를 그만두거나 결혼한 경우가 많아서^^ 아.. 그리고 오냥코에서 저녁놀냥냥의 관계자와 결혼한 경우가 2명? 아니 3명더 있습니다. 4번 닛타에리의 경우 96년도 부활!저녁놀냥냥에서 후지TV홍보담당이던 나카야마(98년 메챠이케에서 나인티나인의 오카무라가 무지하게 괴롭혔습니다. 오카무라가 유명한 오냥코 팬이거든요. 그중에서도 닛타에리의 팬이었죠. 그때 오냥코도로보-오냥코도둑놈-이라고 까지 했습니다.^^)와 결혼했고, 2004년12월 17번 죠노우치사나에(엔카)는 저녁놀냥냥의 담당PD와 결혼했습니다.(2002년 재결성때 만나서 남자쪽의 이혼을 기다렸답니다.) 그리고 5번 나카지마 미하루는 당시 함께 출연했던 톤네루즈의 매니저와 결혼했다고 하죠.
  • 루리도 2005/03/26 01:23 # 답글

    사실 몇명 더 있다는건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정확히 알려주시니 더욱 감사드립니다..^^
    이거 원 어려서부터 음악프로듀스 공부나 존내 열심히 해서 프로듀서 못 된게 한스럽습니다.

  • DAIN 2006/10/01 03:13 # 답글

    타카이 마미코에 관해선 몰다이버란 만화에서 아주 처절(?)하게 다루어진 적이 있었지요(별 의미는 없지만)
  • 2010/03/15 16:53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루리도 2010/03/15 21:25 #

    비공개 > 오오!! 좋은 정도 감사합니다~
    40대 들어 복귀라니..>_<
    그래도 미모는 여전하시군요!!...(뭐 약간 오버~ㅋㅋ)
  • MIN_엠아이엔 2010/03/16 00:55 # 답글

    아참, 제 티스토리 블로그로 트랙백하는 과정에서 잘못해서 이중으로 트랙백이 됐네요;;;;
    혹시라도 이 댓글 발견하시면 하나는 삭제 부탁드립니다.
  • 루리도 2010/03/16 01:11 #

    MIN_엠아이엔 > 예..하나만 남기고 나머지는 지웠습니다.^^
  • 고준성 2013/01/28 20:38 # 삭제 답글

    고자라니!!
    앗.... 소노코짱!!
    오냥코클럽을 검색하더니 새 글을올리지만 이 노래을 말고 4번 닛타 에리누님의경우....
    1996년 부활!저녁놀 냥냥을찰영하지만1997년 남편이지이 테츠야와 결혼하는누님이예요!
댓글 입력 영역


Link

[Banner]



[ClustrMaps]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Flag Counter]
free counters

[Site Link]
UGA 곡검색
DAM 곡검색
JOY 곡검색

금영
TJ미디어

[유디엠] 스폰서 배너 위젯 166X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