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반게리온: 파 번호매김 잡담 애니,특촬

지난주 보려다 갑작스런 일이 터져 아쉽게 못 봤는데, 비온 뒤 땅이 굳는다고..^^
건담마트 이벤트에 당첨되어 있더군요..ㅎㅎ
그래서 어저께 시간내서 왕십리CGV에서 보고 왔습니다.(게다가 IMAX!!)
워낙 많은 글들이 있어 사실 한 마디만 하고 넘어가려고 했는데, 쓰다가 조금씩 늘어나서
그냥 번호매김 잡담 형식으로 해버렸습니다..^^

스포일러 있으므로 감춰둡니다..^^
[계속보기]

1.사실 이말 한마디만 하려고 했었음.
"이번 작품 최고의 대사(?)는 포카포카!!!"
'에반게리온 파(이하 에바파)'를 본 후, 계속해서 뇌수를 멤도는 소리...
레이 목소리의 '포카포카 포카포카 포카포카'...;; 너무 귀여웠음..ㅠ.ㅠ
개인적으로 이번 에바파는 '에반게리온 포카포카'로 부르고 싶어질 정도~!

2.빨대..작지만 다양한 용도에 사용되는 훌륭한 아이템!!
(하지만, 원망스러워~>_<)

3.토우지 대신 아스카가 저런 꼴을 당하다니..ㅠ.ㅠ
역시 냄새나는 남자 따위보다 츤데레 미소녀가 그렇게되니 충격 100배!!
다행히 차회예고와 인터넷을 보니, 살아는 있는데...얀데레가 되어버린듯한..
(아예 만화판의 토우지처럼 그녀를 죽여버렸으면 안노감독을 토미노감독 이상으로 증오했겠지만, 그랬다면 그것으로 토미노를 뛰어넘을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나도 참 무서운 놈이다..--;)

4.우리의(?) 귀여운 10번째 사도 제루엘(그러고보니, 본편에선 사도이름이 따로 언급은 안 되는듯...)이 너무 섹시해졌는데 하나도 안 꼴려..ㅠ.ㅠ;
마치 상체...아니, 대가리만 물고기인 인어공주같은 느낌이랄까..
그나저나, TV판보다도 더 강해진 느낌!!^^
영호기 꿀꺽하는 속도가 마치 개구리 파리잡아먹는 것 같은 스피드!!
그런데, 에바의 폭주는 TV판보다 왠지 2%부족했던 느낌도 드는군요.

5.TV판의 13사도 14사도가 9사도,10사도가 된것도 그렇고, 신캐릭터도 그렇고.....
분명 기본 재료(스토리)는 같은데, 이렇게 조미료(설정)만 바꿔서 사골 맛깔나게 우러내는 안노감독 솜씨에 감동..^^

6.레이의 '포카포카'만 없었으면, 마리 최고였을듯..^^
(참고로 전 원래 레이파이긴 합니다..21세기 들어 아스카쪽으로도 많이 기울긴 했지만...)
하여튼...마리는 안그래도 이쁜데, 안경도 썼고, 혼자서만 작화퀄리티가 앞서고...가슴도...ㅋ(퍽!)
그러고보니, 성우도 현재 젤 잘 나가고~(하야시바라씨가 한때 기존이긴 했지만...)

7.벌써부터 카오루 후까시잡으며 떡밥 던지고 있음..ㅎㅎ
다음편 기대기대~>_< (아..이런다고 제게 동인녀스런 취미는 없습니다~)

8.신지 어리광(겐도왈) 부리는거 왜이리 귀엽담..--;

9.극장판에서도 '사비스~ 사비스~'


결론적으론, 상당히 재밌게 봤습니다.
물론 이런 작품 절대 TV던 만화던 기본지식 없이 보면 그냥 이유없이 나오는 괴수와 그와 싸우는 또다른 괴수의 이야기같이 느껴질테지만...
에바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엄지손가락 치켜들만한 작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실제, 영화평점 보니 상당히 높던데...아무래도 보는 사람만 보는 것 같더군요..^^;
물론 작품 전체에 대해선 완결까지 봐야겠지만, 우선 '파'만으론 상당한 수작이더군요.

서에서도 그랬듯, TV판의 사도들이 CG로 부활해 엄청 화려해진 영상만으로도 볼 가치가 있는 작품..^^

덧글

  • 해명군 2009/12/11 07:03 # 삭제 답글

    TV판의 사도들이 예뻐진 것 정말 좋았지요.
    저는 서에서는 그 야시마 작전의 사도가 화려해져서 좋았고(그건 옛날에도 좋아했음)
    파에서는 눈깔이가 화려해져서 꺄아~ 하면서 보고 있었습니다. (왜 사도가 예뻐지는데 꺄아 하는지 모르지만 예쁜 것을 좋아하는 것은 여자의 본능이라고 누가 그러더군요)
  • 루리도 2009/12/11 12:25 #

    해명군 > 남자라도 예쁜 것 좋아해요..>_<
    제가 좀 미를 중시해서리..후훗...

    사하퀴엘(역시 극장판에선 이름은 안 나오지만) 정말 화려해져서 좋았어요..^^

    ps.그래도 역시 블루워터...아니 라미엘이 제일 아름다운 것 같아요~
  • 比良坂初音 2009/12/11 09:50 # 답글

    개인적으로는 이스라펠, 이루엘, 레리엘 안나온게 아쉽더군요
    하긴 나왔다면 끝장나게 상영시간이 길어졌을듯;;;
  • 루리도 2009/12/11 12:25 #

    比良坂初音 > 정말 안 나온 사도들 아쉽긴 하죠...
    하지만, 다 나오면 극장판이 아니게 되어버릴지도..^^;
  • 에일군 2009/12/11 11:29 # 답글

    가기엘이 빠져서 전함등장부분이 통째로 날아간건 약간 아쉬웠을까요.
  • 루리도 2009/12/11 12:26 #

    에일군 > 그러게요. 그 부분이 TV판에서도 참 재밌는 부분이었는데 말이죠..^^
  • 2009/12/11 17:43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상혼 2010/05/27 02:41 # 답글

    저도 가기엘전 때 전함위에 우뚝 선 2호기의 모습을 정말 좋아했는데 사라져서 아쉽더라고요.
    이미 아스카가 꺾였으니 아라엘은 안나올 것 같고(나온다면....안노 개새낔ㅋㅋㅋ아스카 좀 그만 굴렼ㅋㅋㅋㅋ), 나올 것은 아르미사엘밖에 없군요.
    제일 안타까운 전투였던데다가 이번 극장판에선 레이가 진히로인 등극!이라 엄청 기대하고 있습니다.
  • 루리도 2010/05/27 15:10 #

    상혼 > 전 물론 레이도 기대하고 있지만, 남자캐릭터임에도 카오루 기대중입니다..^^
    TV판과는 다른 무언가가 기다리고 있을 것 같은 느낌이..ㅎㅎ
댓글 입력 영역


Link

[Banner]



[ClustrMaps]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Flag Counter]
free counters

[Site Link]
UGA 곡검색
DAM 곡검색
JOY 곡검색

금영
TJ미디어

[유디엠] 스폰서 배너 위젯 166X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