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베스트앨범 23 ~ 비 오는날 어울리는 노래들(ANISONG) └【시리즈】나만의 베스트앨범

이번엔 애니송들만 엄선(?)하여, 비오는 타이밍에 맞춰 올려봅니다..^^ (뭐, 지역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늘 그렇듯, 저만의 베스트인 관계로 제 취향에 따라 많이 좌우되었습니다~후훗...!!

[곡목]
1 雨にキッスの花束を(비 속에서 키스 꽃다발을) - 今井美樹(이마이 미키) (순전히 제멋대로 순서를 정하고 있지만, 이전글과 마찬가지로 1번만큼은 가장 '비'하면 생각나는 곡으로 선택했습니다. 제가 선택한 대부분의 곡들과 달리 꽤나 낭만적이며 행복감 넘치는 곡입니다.. 비오는 날의 프로포즈란 거 꽤나 낭만적일 것 같다고 느껴지게 하는 곡이기도 합니다..^^ 하지만...아무래도 교차로 한복판에선 좀..;;)
2 スタンド・バイ・ミー(Stand by me) - 姫乃樹リカ(히메노기 리카) (어쩌다보나 야와라 주제가가 2개나 뽑혀버렸는데...그만큼 비하면 생각나고, 그만큼 좋아하는걸요..^^ 비오는 밤에 들으면 더더욱 눈물나게 하는 곡입니다. 실연 후라면 더욱...!! 물론 전 실연당해 본 적 조차 없습니다만...OTL 사실 노래 자체는 1번곡보다 쪼~끔 더 좋아합니다..^^)
3 NOVEMBER RAIN - 林原めぐみ(하야시바라 메구미) (란마1/2의 이미지송앨범인 "가력(歌暦)"에 있던 이미지송이라 얼마나 아실지는 모르겠지만, 당시엔 나름 유명했죠.. 가력에 꽤나 개성있는 명곡들이 많다고 생각하지만, 역시 애틋한 발라드풍의 곡을 좋아하는 저로선 가력 최고의 명곡으로 치는 곡이기도 합니다.)
4 やさしさは降る雨のように(다정함은 내리는 비처럼) - 笠原弘子(카사하라 히로코) (카사하라 히로코의 치유계보이스와 참 잘 어울리는 감미로운 곡이죠. 작품자체가 꽤나 레어한지라 그다지 유명하진 않지만, 제게 있어선 싱글 구해 자주 들었던 곡 중 하나입니다..^^ 뭐 카사하라 히로코씨의 노래는 대체로 자주 들었지만요..^^)
5 『あなた』が『しあわせ』であるように('당신'이 '행복'하기를) - 広谷順子(히로타니 준코) (뭐랄까..본작 자체는 특정한 하나의 독립적 작품이라 할 수 없어 망설였지만, 어쨌든, '애니송은 애니송이되! 명곡이기도 하니까!'라는 생각으로 넣었습니다..^^ 오프닝도 그렇고..정말 노래가 더 좋았더랬죠..)
6 rainbow - ROUND TABLE featuring Nino (치유계의 대표적 작품인 아리아입니다만, 전 사실 못 봤어요. 봐야겠다는 생각은 갖고 있지만, 언제가 될런지..ㅠ.ㅠ 그나저나, 다른 사람들의 평가 외에도 이 작품을 보고 싶게 하는 요소는 바로 노래들입니다. 노래들이 정말 포근한 느낌이랄까요?^^ 이 노래의 경우는 제목에 걸맞게 비 온 뒤의 개운함이 느껴져서 좋아요.)
7 雨降花(비오는 날의 꽃) - 牧野由依(마키노 유이) (삽입곡이지만, 작품이미지(못 봤지만서도...)와 잘 어울리는 곡이라 생각되요. 게다가 마키노씨의 목소리로 인해 더욱 더 치유계이미지가 강하죠. 그러면서도 이 곡은 슬픈 정서도 많이 전해져와요. 그나저나, 아리아의 노래들은 대체로 잔잔하게 보슬비 내릴 때라던가, 비가 그친 다음의 이미지와 너무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8 空のコトバ(하늘의 말) - 小林ゆう(코바야시 유우)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간절함과 애절함이 묻어나는 곡이죠. 비를 하늘이 말하는 소리에 비유한 것도 참 낭만적인 것 같아요..^^)
9 最高の片想い - タイナカサチ(타이나카 사치) (뮤직비디오때문인지 사실 그냥 들었을 때 비의 이미지보단 숲이나 초원의 이미지가 강했는데(^^;) 가사를 보니 비가!!>_< 그래서 비오는 오늘 감정잡고 들어보니 역시 잘 어울리더군요..^^ 아무래도 그리움이랄까 쓸쓸함 묻어나는 명곡인지라..^^)
10 雨が降る - 坂本真綾(사카모토 마아야) (사실 이 곡 외에도 사카모토 마아야씨의 노래 중 비에 어울리는 노래 정말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제목에서부터 '비'하면 제일먼저 연상되는 곡이라 선곡했군요. 게다가 C/W와 함께 최근 많이 들은 그녀의 곡이기도 한지라 더욱 생각난 듯...^^)
11 It's gonna rain! - BONNIE PINK (개인적으로는 켄신하고는 그리 잘 어울린다는 생각을 못 했던 곡입니다..만, 노래 자체는 참 좋아했죠. 보니핑크란 가수를 알게 한..그리고 자신만의 색을 갖고 있는 아티스트라 느끼게 한 곡입니다..^^)
12 Summer rain - コブクロ(코부쿠로) (올해 애니송 중에 정말 맘에 든 곡 중 하나입니다..^^ 애니송이란 점이 무의식적으로 작용했는지 몰라도 타이틀곡 '虹(무지개)'보다 좋아요. 비오는 날 각자의 '누군가'를 더욱 생각하게 하는 곡이기도 합니다.)
13 夕立ち - スガシカオ(스가 시카오) (개인적으로는 사실 비보다는 석양의 이미지가 강한, '남자의 로망' 물씬 풍겨지는 곡이기도 합니다. 마치 해질녘 저녁, 인적 없는 0db의 정지된 듯한 도심 한가운데 서 있는 느낌을 주는 곡입니다. 그 쓸쓸함이 너무나도 맘에 들었던 곡입니다..^^)
14 太陽がまた輝くとき - 高橋ひろ(타카하시 히로) (지금은 고인이 되신 타카하시 히로님의 명곡이죠. 희망을 노래하면서도 노래 전반에 묻어나는 느낌은 역시 애절함과 쓸쓸함이랄까요?ㅠ.ㅠ 게다가 목소리도 참 감미롭죠..^^)
15 君を守りたい - 佐々木望(사사키 노조무) (이미지송이라 많이 안 알려져있을지도 모르지만, 개인적으론 정말 좋아하는 그린우드의 명곡. 곡도 좋지만, 이 곡의 절반은 사사키 노조무씨의 감미로운 목소리~>_<)(사실 그리 잘 부른다는 생각은 안 들지만...목소리가 좋으면 어떻게 불러도 좋구나..하고 느끼며 좌절했던(..) 곡.)

[곡출처(사용작품)]
1 YAWARA! 2번째 오프닝
2 YAWARA! 1번째 엔딩
3 란마1/2(らんま1/2) 이미지송
4 Green Legend 乱 엔딩
5 CLAMP IN WONDERLAND 엔딩
6 ARIA The ANIMATION 엔딩(*The NATURAL의 최종화 엔딩으로도 사용)
7 ARIA The NATURAL 삽입곡
8 Saint October 2번째 엔딩
9 채운국이야기(彩雲国物語) 1번째 엔딩
10 강철의 라인배럴(鉄のラインバレル) 1번째 엔딩
11 바람의검심(るろうに剣心-明治剣客浪漫譚-) 5번째 엔딩
12 크로스게임(クロスゲーム) 오프닝
13 부비팝은 웃지 않아(ブギーポップは笑わない) 오프닝
14 유☆유☆백서(幽☆遊☆白書) 4번째 엔딩
15 여기는 그린우드(ここはグリーン・ウッド) 이미지송



ps.慟哭の雨, 雨の日の過ごし方, 雨やどり, 優しさは雨のように등이 아쉽게 떨어진 곡들...^^;
그리고, 제가 예전부터 정말 좋아한다고 언급했던 곡 - 心から君だけを愛していたよ...이거 진작부터 넣으려고 했는데, 막상 가사를 보니 비와 직접적으로 연관된 곡은 아니더군요. 하지만, 정말 비오는 날 어울리는 곡이기에 이렇게나마 언급하는 바입니다..^^ 하이스피드제시 엔딩화면에서 비가 내리다 개이는데, 그 화면과 너무 잘 어울리는 곡이라 생각됩니다...(그 화면 때문에 비오는 날 어울리는 것처럼 세뇌당한건지?ㅋㅋ)
그러고보니, 하루히의 두 삽입곡 God knows...와 Lost my music도 비오는날 자연스레 떠오르는 곡이죠..^^

<지난번 포스팅>
나만의 베스트앨범 22 ~ 비오는 날 어울리는 노래들(JPOP)

덧글

  • DAIN 2009/07/18 21:09 # 답글

    november rain은 시작이 좋죠. 란마노 바카.
  • 루리도 2009/07/18 22:37 #

    DAIN > 그다음 소리도 경쾌하죠..^^ "짝!"(게다가 꽤 둔탁한..;;)
  • 음울한어둠 2009/07/19 01:57 # 답글

    비하면 일단 울프스레인의 Tell me what the rain knows이 생각나는군요.
    엔젤릭레이어 2기 엔딩곡인 비갠 후에도..
    슬레이어즈의 雨のFar away도 유명한 곡이고요.
    은혼의 Mr. raindrop도 비오는 날과 관련된 노래인데..
    미유키 오프닝도 연관이 있고요. 최종병기그녀 OVA엔딩곡인 everlasting love도 뭐 비온 뒤의 무지개와 관련된 노래이긴한데.. 관련있다면 있을 수도..;;
    쓰다보니 길어졌는데.. 비와 관련된 게임노래하면 역시 심포닉레인의 하늘의 저편이 생각나는군요. 비오는 날엔 딱 어울릴 것같은 노래죠.
    센티멘탈 그래프티의 아키라 캐릭터송인 November rain도 좋고요. (옛날에 한 때 란마노래랑 제목이 같아서 헷갈렸었죠 -_-;)
    도키메키메모리얼의 일요일의 비처럼도 좋았죠.
    포토제닉의 여름비도 좋았고요..
  • 루리도 2009/07/21 00:10 #

    음울한어둠 > 그러고보니, 울프스레인이 비오거나 눈오거나..흐린날에 어울리는 음악들이 많은 것 같네요..^^ 그 외 좋은 노래들 많이 알려주셔 감사합니다~~^^
    모르는 것도 꽤 많은데, 챙겨서 들어봐야겠네요..ㅎㅎ
  • gargoil 2009/07/19 05:09 # 답글

    헉.. 나우누리 앙끄 시절의 음악들을 간만에 보게 되는 군요. 아아~ 그립네요.
  • 루리도 2009/07/21 00:12 #

    gargoil > 아무래도 앙끄시절 들었던 음악들이 기억속에 오래 남네요..^^
  • 빠나나푸딩 2009/07/19 07:39 # 답글

    이렇게 그들의 나이는 드러나고(흑흑)
  • 루리도 2009/07/21 01:21 #

    빠나나푸딩 > 이래저래 나이는 못 속이는 법..orz
  • 젼이 2009/07/19 21:08 # 답글

    마아야양 곡 좋지요... ///ㅅ///
  • 루리도 2009/07/21 01:21 #

    젼이 > 물론입죠~>_<
댓글 입력 영역


Link

[Banner]



[ClustrMaps]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Flag Counter]
free counters

[Site Link]
UGA 곡검색
DAM 곡검색
JOY 곡검색

금영
TJ미디어

[유디엠] 스폰서 배너 위젯 166X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