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칵테일] 케이프코더(Cape Codder), 바카디&크랜베리(Bacardi & Cranberry) 먹거리,요리

이번에 소개하는 것은 꽤나 간단하게 만들어먹을 수 있는 크랜베리쥬스를 이용한 칵테일 2종입니다.
베이스만 보드카냐 바카디(럼)냐에 따라 달라지는 칵테일이죠.
보드카를 이용한 것이 케이프코더, 바카디럼을 이용한 것이 바카디&크랜베리입니다. 후자는 흔히 배트바이트(Bat Bite)라고도 하는데, 정작 홈페이지 가서 정식레시피를 보니, 라즈베리리큐르가 더 추가되어 있더군요.(바카디1/2, 라즈베리리큐르1/6, 크랜베리쥬스 1/3인 아래 칵테일보다는 좀 더 강한 칵테일입니다. 덧붙여, 배트바이트인 이유는 바카디의 상표문양과 칵테일 색에서 유래했습니다.)
<레시피>
보드카 or 바카디슈페리얼 45ml
크랜베리쥬스 적량
(바카디 홈페이지엔 3/4이라 적혀있으니 135ml가 되겠군요. 다만, 전 180이나 넣었습니다만..쥬스맛이 너무 진해져서 그냥 얼음 더 넣고, 레시피대로 할 걸 그랬다고 생각 중...)
-----------------------------
기법: 빌드
도수:
(40도*1/4) + (0도*3/4) = 10도
*라임이 있다면 컷이나 슬라이스해서 넣어주는 것도 좋겠습니다~

색의 차이는 없습니다만, 확실히 맛은 베이스에 따라 살짝 달라지군요..^^

케이프코더에서 크랜베리쥬스 대신 오렌지쥬스를 넣으면, 스크류드라이버가 됩니다.

개인적으론 케이프코더와 스크류드라이버를 섞어놓은듯한 마드레스(Madress)를 가장 선호합니다..^^ (원래 전에도 저렇게 마시곤 했는데, 솔직히 마드레스란 이름이 있는지는 gargoil님 포스팅 보고 알았네요...^^;)


덧붙여.바카디를 베이스로 한 바카디&크랜베리와 배트바이트는 이름부터가 바카디를 기준으로 지어졌기 때문에 바카디를 사용하는게 원칙적으로 맞다고 합니다..^^; 뭐 다른 럼을 사용하셔도 나름 맛있겠지만...그렇게되면 이름이 달라지겠죠?^^;...(뭔지는 모르겠지만...)

덧글

  • Florine 2009/04/12 00:16 # 답글

    간단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편리하죠~ >_< 새콤한 크랜베리 주스는 정말 이모저모 쓸모가 많아서 좋아요! 근데 아무렇게나 부어도(..) 적당히 마실 수 있는 오렌지 주스와 달리 양을 잘 조절해야 하는 것 같아요;;;
  • 루리도 2009/04/12 21:47 #

    Florine > 크랜베리주스는 그냥 먹기엔 좀 진하고, 뭔가랑 섞어주기에 참 괜찮은 재료가 아닌가 싶네요..^^
댓글 입력 영역


Link

[Banner]



[ClustrMaps]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Flag Counter]
free counters

[Site Link]
UGA 곡검색
DAM 곡검색
JOY 곡검색

금영
TJ미디어

[유디엠] 스폰서 배너 위젯 166X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