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OL이여 영원히~17 - 모리구치 히로코 └【시리즈】IDOL이여 영원히

본명(원명) 하나무라 히로미(花村博美).
후쿠오카에서 태어난 그 소녀는 아주 어려서부터 연예계(가수)에 대한 동경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적극적으로 스쿨메이츠(スクールメイツ),히라오 마사아키 음악학교(平尾昌晃音楽学校) 등에 소속되어, 음악 및 연예계 공부를 하였고, 고등학교도 호리코시 학원을 졸업한 것만 봐도 자신의 진로에 대해 확실했고 열정적이었던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그녀의 예명인 森口博子는 히라오 마사아키가 지어줬다고 합니다.)

중학교 때부터 백댄서로서 활동하기도 하였고, 수십회의 오디션을 받아온 그녀는, 마침내 85년 3월 토너먼트가요천국(勝ち抜き歌謡天国)이란 프로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것이 계기로, 그해 8월(당시17세,고2) 무려(!) 기동전사Z건담(機動戦士Ζガンダム)의 2기 오프닝 '水の星へ愛をこめて(물의 별에 사랑을 담아)'라는 명곡으로 가요계에 데뷔하였습니다.
당시 물론 작품의 지명도도 있고 해서 어느정도 인기도 얻긴 하였지만, 사실 그녀에 대한 대중적인 지지는 그다지 크지 못했습니다.(노래는 괜찮았지만, 결정적으로 다른 아이돌에 비해 페이스가 안 받쳐주는 편이니...) 이후 별다른 주목을 받지 못한체 무려(!) 18세(1987) 고교졸업과 함께 해고선언을 통보받았습니다. 그러나, 정말 노래가 부르고 싶고, 활동하고 싶던 그녀는 울고불고 매달린 끝에 다행히 남겨질 수 있었다고 합니다.
당시에 대해 본인이 말한 일화가 있는데,
그 직후, 눈축제에서 노래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고 합니다. 그런데, 하필 그녀차례 직전에 동기인 인기여가수의 차례였다고 하는데 그 가수의 곡이 끝난 후 2000여명의 관객들을 그 인기가수의 퇴장과 함께 몰려나가는 바람에, 썰렁한 객석을 바라보며 속으로 울면서도 어떻게든 노래는 불렀냈다고 하는 군요. 그 때 부른 노래가 '枯葉色のスマイル(낙엽빛의 스마일)'이라고.....
돌아가는 비행기에선 호흡이 괴로울 정도로 울음을 참았고(우는 모습 보이기 싫어서), 그날밤 펑펑 울었다고 하더군요. 지금이야 베테랑가수가 되어 있는 그녀인지라 그런 얘기를 웃으며 말했겠지만, 이야기하면서도 살짝 눈물 고인듯한 그녀의 눈동자를 보며 꽤나 감동받았던 일화입니다.^^
그런 일을 당해도 그녀는 결코 가수에 대한 길만은 포기할 수 없었고, 그러고 싶은 마음은 추호도 없었습니다. 4자매의 막내에, 소학교때 부모는 이혼이란 서바이벌적인 환경에서 자라났는데, 그런 상황을 원망하면서도 노래부를 때만큼은 너무나 행복했고, 모든 걸 잊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런 그녀는 우연한 기회에 출연하게 된 후지TV의 모창왕결정전(ものまね王座決定戦)에서 야마모토 린다, 코이즈미 쿄코, 쿠도 시즈카, 마츠다 세이코의 성대모사를 하면서 무려(..) 우승을 하게 됩니다. 그녀의 또다른 재능은 이후 다양한 버라이어티프로 출연으로 이어지게 되어, 한때 12개의 프로에서 레귤러로 활동할 정도의, 그야말로 '버라돌(버라이어티 아이돌)의 여왕'으로 군림하게 됩니다.
그러나, 그녀가 진짜로 하고 싶은 것은 그래도 노래였습니다. 가수보단 버라돌로 명성을 떨치던 그녀가 진정한 가수로 인정받게 된 계기가 된 것 또한 건담이었습니다. 기동전사건담F91(機動戦士ガンダムF91)의 주제가 'ETERNAL WIND~ほほえみは光る風の中~(ETERNAL WIND~미소는 빛나는 바람 속~)'이 크게 히트를 쳤고, 그녀는 연말 홍백가합전에 출전하게 됩니다. 또한, 그녀는 적극적으로 자신의 출연프로에서 이미지송 등을 맡으며 가수 모리구치 히로코의 이미지도 넓혀가게 됩니다.
이 후, 그녀는 꾸준한 노력과 그녀만의 재능으로 가수로서,연기자로서,진행자 및 게스트로서 활약해왔으며, 오늘날까지도 그녀의 활약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버라돌이란 말을 알기 전부터 그녀는 제게있어, 몇몇 애니송을 부른 가수로서 꽤나 예전부터 확실하게 인식하고 있던 아이돌...이라기보단 가수였습니다..^^
한창 열정적으로 활동할 당시에도, 건담 외에도 사무라이트루퍼,에이스를노려라2,소서리안 등 애니와 게임 주제가도 틈틈히 불러냈죠..^^

사무라이트루퍼 오프닝2

<소스출처 / 나우누리a모동>
에이스를 노려라2 오프닝,엔딩

<출처 / www.gazo-box.com>

그래도 역시 가장 유명한 Z건담과 F91의 주제가가 저 역시 가장 좋더군요.
하지만, 그중에서도 굳이 1,2위 로 나누자면, 1위는 Eternal Wind라 할 수 있겠네요...^^ 애니사에 길이 남을 명곡이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곡입니다!!

<소스출처 / ?>

다른 걸출한 외모의 아이들에 비해 외모는 다소 떨어졌을지 몰라도, 그렇기에 비로소 그녀는 엄청난 노력을 해왔고, 경험을 쌓아 한사람의 '가수'로 인정을 받았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잠깐 반짝였다 잊혀진 수많은 아이돌들이 많았는데, 모리구치 히로코라는 가수는 그렇게 되지 않았다는 사실에 감사하며, 그녀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작년에는 20주년을 맞아 기념라이브도 하였으며, 재즈라이브도 종종 하는듯 합니다. 앞으로도 그녀의 주옥같은 노래들은 이어져 갈 것입니다~^^ (라고 말하지만, 정작 좋아하는 노래는 90년대 중반까지의 노래인 주제에..--;)

개인베스트5
ETERNAL WIND~ほほえみは光る風の中~
水の星へ愛をこめて
夢がMORI MORI (꿈이 MORIMORI(무럭무럭))
ホイッスル(휘슬)
Josephine

*많이 들은건 아니라 끼진 못했지만, 눈축제때 불렀던 비극의 노래 枯葉色のスマイル나 すみれの気持ち(제비꽃의 마음)같은 초창기 고생할 당시의 노래도 상당히 좋았던 기억이..^^


<관련사이트>
홈페이지 - Hiroko Moriguchi Official

<이전 관련글들>
IDOL이여 영원히~1 - 히메노기 리카
IDOL이여 영원히~2 - 모리타카 치사토
IDOL이여 영원히~3 - 소녀대
IDOL이여 영원히~4 - 오카다 유키코 +a(추모방송영상)
IDOL이여 영원히~5 - 카와이 소노코
IDOL이여 영원히~6 - 타무라 에리코
IDOL이여 영원히~7 - 니시무라 토모미
IDOL이여 영원히~8 - 사이토 유키
IDOL이여 영원히~9 - 미나미노 요코
IDOL이여 영원히~10 - 아사카 유이
IDOL이여 영원히~11 - 카와이 나오코
IDOL이여 영원히~12 - 사카이 노리코
IDOL이여 영원히~13 - 혼다 미나코
IDOL이여 영원히~14 - 이시노 마코 (+동생들)
IDOL이여 영원히~15 - 키쿠치 모모코
IDOL이여 영원히~16 - 나가야마 요코

핑백

덧글

  • 2006/02/11 04:40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루리도 2006/02/12 12:17 # 답글

    비공개 > 그 이후로도 종종 와주시나 보네요. 감사합니다..^^ 제가 노래하는 노래 다른 분께서도 좋아해주시니 당연히 기분도 좋군요..^^
  • TK 2006/02/15 10:44 # 삭제 답글

    처음 뵙겠습니다! 일본에서 왔습니다. 훌륭한 내용이군요. 모리구치씨의 가성은, 매우 깨끗하고, 몹시 마음이 씻어지는군요. 앞으로도 길게 활동해 주었으면 합니다. 또 놀러 오는군요.
  • 루리도 2006/02/15 20:48 # 답글

    TK > こんなブログまで着て下さって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やっぱり森口さんのうたごえと歌はいいですよね。^^

    これかれもよろしくお願いします。
  • TK 2006/02/15 23:43 # 삭제 답글

    안녕하세요!
    대답하실 수 있고, 기쁩니다. 여기까지 일본의 아이돌을 잘 안다니. 몹시 감심 했습니다.
    어떻게 아는 것이 출 왔는지 가르쳤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서로, 여러가지 아이돌의 이야기를 해 나갈 수 있으면 좋겠네요! 아무쪼록 잘 부탁드립니다.
  • 信元 2006/02/16 00:35 # 답글

    일본의 아이돌 전문가와도 손을 잡은 우리의 드릴군!! 멋지시구려. 그나저나 그 노래가 무려 데뷔곡이었다니; 그건 정말 충격인데. 이름만 겨우 알고 있는 정도였지만, 여러가지 이야기들을 읽어보니 새롭게 느껴지는구만. 암튼 방문객과 아이돌을 연결시켜주는 멋진 놈이여..^^
  • 루리도 2006/02/16 01:40 # 답글

    TK > TKさんよりはまだ十年ですね。(じっさいにも80年代アイドルをわかるようになったのが90年代からですね...^^;)
    お互いに話し合うのはこっちこそ大カンゲイです。どうも~

    信元 > 찾아와 주신게 더 대단하지..^^; 복학하면 이모군한테 80년대 아이돌 전염시킬 예정..자네도 함께 전염되어 주게나~
  • TK 2006/02/16 12:34 # 삭제 답글

    한국에서는, 일본의 여성 가수는 어느 정도의 인지도가 있는 것입니까? 일본의 만화도 방송하고 있는 것입니까? 나도 한국에 갔던 적이 있습니다만, 또 꼭 놀러 가고 싶습니다. 향후 여러가지 교류를 해 나가고 싶네요!
  • 루리도 2006/02/16 22:34 # 답글

    TK > そうですね。ここで短く書くには無理があるけど、確かに高い人知度とは言えにくいですね。更に韓國ではもともと女性歌手より男性歌手の方がもっと大衆的な人氣がありますから...--;
    でも、やっぱり文化開放以後からは日本の歌手の人知度もどんどん上がってますね。雪の華が韓國語リメイクされてドラマ主題歌になったきっかけで、現在、日本の女性歌手の中では中島美嘉の人氣は一番高いと思います。^^

    分かりやすく言えば...
    日本でのヨンさまの人氣 (おばさん限定^^;;) >>> 韓國、日本でのハリウッド俳優の人氣 or 自國歌手の人氣 = 韓國での日本まんが、アニメの人氣 (まんがを見る人限定) >>> 韓國での日本男性歌手の人氣 >> 韓國での日本女性歌手の人氣 >> 日本での韓國歌手の人氣 >>> 韓國での80年代日本アイドル歌手の人氣
    (ちょっと酷かったかも...でも、やっぱ時代が時代だからしょうがないですね。ㅠ.ㅠ)

    Ps.やっぱ、韓國でも日本でも相手國の文化はまだは少數のマニア文化ですけど、今お互いに兩國では注目されてる文化であるのは間違いないでしょうね。^^
  • 루리도 2006/02/16 22:42 # 답글

    <-そして、外部リンクとしてリンクさせてもらいました。^^
  • TK 2006/02/16 23:31 # 삭제 답글

    그렇습니까렁? 귀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한국의 가수에서는 보아씨를 좋아하네요. 지금의 한국에서는, 일본의 만화는 무엇이 방송되고 있습니까? 앞으로도, 더 여러가지 문화로의 교류를 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그것과 링크해 주시고, 대단히 고맙습니다!
  • 루리도 2006/02/16 23:55 # 답글

    TK > どういたしまして。

    BoAはこっちも好きです。^^;(個人的には今より2~3年前までがいいですけど...へへ)
    日本のアニメは...想像以上にたくさんあります。(地上波でも少しやってるけどアニメ專門チャンネルを通じて現在でも何十本の最近...つか2000年代のアニメが放送されてます。もちろん20世紀のアニメもね。)
    その中で以外(?)とケロロ軍曹はかなり人氣を得ています。
    (マニア層だけじゃなくパロディを分かるわけない子供たちにも...)

    基本的に日本で人氣のある作品は韓國でもうけてます。
    が、むしろ日本の國民的なまんがともいえる傳統ある作品は除いてですね。^^;

    こっちこそこれからの交流、たのしみですね。^^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 TK 2006/02/17 15:11 # 삭제 답글

    안녕하세요. 관리인씨는 현재 일본에 살고 있습니까? 덧붙여서, 관리인씨가 선택하는 80년대 아이돌의 제일의 명곡은 무엇입니까? 나도 BoA씨는, 2~3년전을 제일 좋아했습니다.
    일본의 만화가 받아 들여지고 있는 것은, 기쁘네요. 아다치충의「터치 」라고 하는 만화는 알고 계십니까? 나는 이 만화를 좋아했습니다.
  • 루리도 2006/02/17 20:05 # 답글

    TK > 去年まで1年間暮らして、今はソウルで住んでます。
    そして...
    へえ~一番の名曲って、かなり答えにくいですね。^^;
    かぞえ切れないほどの名曲があるので'これが一番だ'と決まった曲はないですね。(時によってかわるきまぐれな性格なので...^^;)
    でも、ちょうど今'レベルあるいい曲だ'、'いつ聽きいてもよかった'と浮かぶ曲を少し?べると次のようです。(これが全部じゃないけど)
    齊藤由貴の'卒業'、'悲しみにこんにちは'、中山美穗の'You're My Only Shinin' Star'、飯島眞理 - '愛.おぼえていますか'、酒井法子の'夢冒險'、長山洋子の'瞳の中のファ-ラウェイ'など結構好きですね。ちょっとマイナ-かも知んないけど、仁藤優子の'そのままの君でいて'、後藤恭子の'ペガサスの少女'、藤原理惠の'愛よファラウェイ'なども浮かんできますね。
    そして、TKさんのブログに書いた松田聖子の二曲も。
    (すぐ思いつくのはやっぱりアニメとのタイアップの曲ですね。でも、これだけじゃすっごく物足りないですね。90年代の曲の中でもたくさんあるし...)

  • 루리도 2006/02/17 20:05 # 답글

    ちなみに、タッチは韓國でもかなり人氣ある作品でした。私も面白く?んだし...H2とかラフなどあだち充の他の作品も結構人氣のあって、あだち充のファンも多い方ですね。(爆發的な人氣よりはずっと人氣がある作家ともいえるでしょうね。それは今の日本でも同じでしょう。^^)
  • TK 2006/02/17 21:02 # 삭제 답글

    유리당씨는, 정말로 자세하네요! 니토 유코씨의「그대로의 너로 있어」은 나도 정말 좋아하는 곡입니다. 「꿈모험」도 좋네요! 이번, 80년대 아이돌의 애니메이션 주제가를 주제에 써 볼까라고 생각합니다. 「터치」은, 역시 이와사키 요시미씨를 생각해 냅니다.
    덧붙여서, 일본에서는 도쿄에 살고 있었습니까?
  • 루리도 2006/02/18 00:01 # 답글

    TK > 意外とアイドルが歌ったアニソン多いでしょ。^^ その主題、たのしみに待ってます。

    タッチはいろんなヴァ-ジョンがありますけど、わたしもやっぱり岩崎良美が歌ったのが一番タッチらしい...つか、ノリのいい曲だと思いますね。
    個人的には日高のり子さんが大好きなので、みなみヴァ-ジョンも大好きですね。また、ちょっと現代風にアレンジされたのでなんか違和感(思考回路が古い^^;)ありますけど、最近のユンナヴァ-ジョンも好きですね。(同じ韓國人でそうかも知れないし、もともと原曲好きですけど^^、ユンナはか日本にいたとき見たんですけど、かなり實力あったので驚きまして。でも、やっぱフェイスがちょっと足りなくて第2のBoAにはできないそうです。^^a)

    ちなみに、東京でした。大阪弁使いたかったけどね...;;
    (もしTKさんは?)
  • 음울한어둠 2006/02/18 15:48 # 답글

    건담F-91의 이터널윈드는 정말 명곡이죠
    가수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있었는데...
    정말 루리도님 덕분에 많은 정보를 얻는 것같습니다
    덕분에 항상 고맙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분이 팔콤사의 게임노래도 몇 곡 부르셨나보군요...
  • TK 2006/02/18 21:17 # 삭제 답글

    안녕하세요! 윤나가 노래하는「터치」도 상당히 좋았지요. 덧붙여서「ETERNAL WIND」은, 3월에 발매되는 건담의 새로운 게임 소프트 PS2로 또 사용되고 있으므로, 재차 주목받고 있습니다. 15년 지난 지금 들어도, 역시 명곡입니다.
    그것과 나는 도쿄가 아니고, 이와테라고 하는 눈이 꽤 많은 지역에 살고 있습니다.
  • 루리도 2006/02/19 07:09 # 답글

    음울한어둠 > 팔콤사의 노래는 소서리안에서 부른 3개만 알고 있습니다.(아마 그게 다일거라 생각합니다만...) 꽤나 맘에 드는 노래랍니다..^^

    TK > おおっ!それは有難い情報ですね。まだ知らなかったです。ガンダムF91でも出るんですかね?^^

    岩手は行った事ないですけど、いつかは行きたいです。^^
    (いつか日本全國のアニメショップ廻ってみたいです。(爆))
  • 백투더80s 2006/03/02 20:47 # 삭제 답글

    우와. 이노래 홍백전에서 부르는거 엄청 보고 싶었는데. 루리도님 감사드려요. 특히 모리구치는 무척 친한 여자애랑 너무 많이 닮아서 정감가는 아이돌입니다.
  • 루리도 2006/03/03 00:19 # 답글

    백투더80s > 혹시 그 여자분이 맘에 있으신건?.....^^(퍽!)
    사실 다른 아이돌에 비해 딸릴 뿐, 실제로 보면 이쁠 것 같아요..게다가 항상 웃는 모습이 보기 좋고요..^^ 그러니, 주변에 그런 여자애가 있다면 마음이 갈 것도 같은.....;;

    ps.그런데, 위의 영상은 솔직히 좀 아줌마삘..^^;
  • 백투더80s 2006/03/03 20:05 # 삭제 답글

    혹시 그런 오해 하실까봐 '좋아하는' 안쓰고 '친한'을 강조한건데 ^^ 술도 잘마시고 잘웃기고 호탕하고 재밌는 동성친구 같은 녀석이죠. ㅋㅋ 모리구치랑 성격도 많이 비슷할것 같은...
  • 고위지화 2008/10/16 19:59 # 삭제 답글

    스피드도 좋더군요..
  • 루리도 2008/10/16 23:08 #

    고위지화 > 스피드도 명곡이죠..^^
댓글 입력 영역


Link

[Banner]



[ClustrMaps]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Flag Counter]
free counters

[Site Link]
UGA 곡검색
DAM 곡검색
JOY 곡검색

금영
TJ미디어

[유디엠] 스폰서 배너 위젯 166X166